수업후기

수업후기
수업후기

수업후기

하마언어를 선택한 이유와 다니면서 생긴 변화

  • 하마언어발달연구소
  • 2020-07-15 20:37:00
  • hit246
  • 14.33.164.244

블로그에 우리 아이를 말을 못 할 거래요~라고 올린 적이 있어요.

타 치료센터에서 00 이는 언어치료는 안되고 감동과 놀이치료를 먼저 해야 한다고 권유하셔서 1년 정도 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 맞춤이나 두리번거리는 눈길, 관심 없는 호명 반응, 늘지 않는 말 등으로 고민하시다가 저희 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어머님은 최근 한 치료사께서 00이가 말을 못 할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며 눈물을 머금고 질문하셨어요.

우리 00 이 말 못 하나요?

답변드리기 힘든 케이스는 아니었습니다. 가능성이 보였으니까요.

저는 그 가능성을 말씀드리고 안심하실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얼마 되지 않았는데 어머님이 요즘 00이가 너무 좋아지고 있다고 기뻐하시며 00 이를

쓰다듬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처음 보았을 때만 해도 무표정, 방향 잃은 듯한 시선, 턱이나 입을 두드리는 행동 등이 무척이나

불안해 보였는데 지금은 정말 그런 행동들 없이 센터를 오면 치료사를 뚫어져라 바라보고,

의자에 의젓하게 앉아 있고, 표정은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있는 내용처럼

말을 안 하거나 못 하는 아이들은 심리적인 부분이 아니라면 스스로 매우 힘들어합니다.

하고 싶은데도 안되는 실망감, 좌절감이 너무 커져서 분노적인 행동과 울음으로 표현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리 00이도 하고 싶은데 안되는 실망감과 좌절감이 더욱 말 발달을 저해시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누구든 할 수 있다는 작은 희망이라도 전달해 드리고자 저희 센터에서 치료를 받은 후, 느껴지는

아동의 변화되는 부분과 저희 센터를 선택하게 된 이유 정도를 적어주십사 부탁드렸어요~

적어주신 것을 읽고 나니 00이가 더 기특해 보이면서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